ABOUT

INTRODUCTION

국제 무대를 이끌어갈 우수한 디자인 리더 양성

영남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는 ‘모든 학생들이 고개를 들어 꿈을 볼 수 있도록 하는 학과, 노력 한다면 꿈이 이루어지는 학과‘를 모토로 정보화 및 지식기반사회에서 제품디자인, 운송기기디자인, 공공환경디자인, 경험인터랙션디자인 분야를 중심으로 하는 창의적 미래디자인리더를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속에서 매일매일 변해가는 세상은 늘 새로운 디자이너를 원하고 있습니다. 세상에 없던 모바일 경험디자이너, 제3세계를 생각하는 마음 따뜻한 제품디자이너, 새롭게 떠오르는 계층의 사람들을 위한 공간디자이너, 완전히 새로운 컨셉의 자동차 디자이너등 폭넓은 산업디자인의 분야는 가능성으로 가득 차있습니다.
영남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는 국제적 수준의 최신 디자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실무 경험이 풍부한 경쟁력 있는 교수진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꿈을 이루어 내고자 합니다.

PROFESSOR

남기철

이희명

이돈일

서혁준

이은영

현대웅

류호용

졸업 후 진로

졸업 후 진로 사진

제품디자이너, 주방용품디자이너, 운송기기디자이너, 조경.환경.도시.공공디자이너, 전시디자이너, 무대디자이너, 디스플레이디자이너, 공간디자이너, 디자인컨설팅, 의료기기디자이너, 스마트기기 디자이너, UX디자이너, 인터랙션디자이너, 디자인전문회사, 프리랜서, 연구원, 학계(교사/교수)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동아리소개

  • MOTOR(YUTD)

    MOTOR는 운송기기학회로 자동차, 배, 비행기 우주선과 같은 달릴 수 있는 모든 것에 대한 열정과 관심을 가진 학생들이 모여 자유로운 토론을 하는 동아리로써 1993년 제 1회 전시회를 시작으로 정기적으로 연구발표를 하고 있으며 각 운송기기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 제품디자인연구회(YUID)

    제품디자인연구회는 전공학생들의 자율적이고 적극적인 각종 정보수집 및 탐구자세를 바탕으로 1990년의 제 1회 공업디자인 학술세미나를 시작으로 매년 선배 초청세미나와 제품디자인 전시회를 통하여 실험적이고 실무적인 경험을 축적함으로써 국제 산업디자인 전공계열에서의 독자적 위상을 견지하며 면학 분위기 조성 및 디자인을 전공하는 학생으로써 미래의 가능성을 개척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 E.A.S.Y

    E.A.S.Y는 공간간의 조화를 생각한다.
    산업디자인과를 대표하는 동아리 중 하나인 환경디자인동아리 E.A.S.Y는 30여년 가까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외부)환경디자인 학부 교과과정을 운영해 온 환경조형디자인 동아리이다. E.A.S.Y 내에서의 다양한 프로그램은 미래를 위한 목표를 세울 수 있게 하며 목표를 토대로 한 구체적인 계획은 졸업 후 조경, 경관, 건축, 실내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을 가능케 한다.

  • HIDDEN

    HIDDEN(Hidden potential, Hidden value, Hidden needs)은 ‘보이지 않는 사용자의 요구’를 찾아내기 위하여 늘 고민하고자 만든 이름이다. 최근의 디자인 프로세스는 심미성보다는 ‘사용자를 위한’, ‘사용자에 의한’ 디자인을 우선으로 하는 사용자 경험(UX)을 중요한 요소로 두고 있으며 이를 탐구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함께 공부하는 동아리이다.